대한민국 모든차 쉽게 팔기, 해피오토!

(알아보車) 2021년에 오빠 차 뽑았다!? 근데 무슨 차요? (中)

차맛쟁이 2021. 1. 5. 01:00
728x90

경차 모델 : 신유은 님

새해 복 많이 받으셔요~ 2021년 두번째 포스팅으로 인사드리는 내차팔기는 어디서? 경매로 파는 내차, 경차의 멋쟁이 에디터 차맛쟁이 인사드립니다!

 

사실 저는 연초에 그렇게 많은 의미를 부여하고 있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단순히 날짜가 지난 것일 뿐인데 숫자가 바뀌었다고 해서 사람이 달라진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조금 냉정하죠? 정리하면 '언제나' 최선을 다해서 살아야 하는 것이지 단순하게 숫자가 달라졌다고 해서 바뀌는 것은 좋은 태도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저희 경차도 차주님들을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단 한 대의 차량 만이 등록되더라도 최고의 경매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저희의 열과 성을 바치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은 12간지 중 소의 해라고 합니다. 소처럼 우직하게 한 곳만을 바라보며 나아가겠습니다. 2021년에도 내차팔기는 저희 경차를 많이 이용해주세요!

 

오늘 여러분과 나눠볼 이야기는 저번 시간에 이어 2021년 올해 출시될 곧 따끈따끈해질 신차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발하시죠!


[K7 풀체인지] - 기아자동차

 

K7 풀체인지 위장막 차량

제가 예전에도 한 번 포스팅 했었던 K7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작년부터 공도에서 위장막 차량이 심심치 않게 발견되면서 전국의 모든 아빠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는데요. 일단 이전 모델보다 길어진 차체는 경쟁모델인 현대자동차의 그랜져와의 차별점을 두기 위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얼마전 변경된 기아자동차의 신규 로고가 가장 먼저 적용될 차량이고, K8(가칭)로 차명을 변경할 가능성도 있다고 하니 기아자동차가 K7 풀체인지 모델에 거는 기대가 큰 것 같습니다. 차량의 크기를 키우면서 차급의 변화를 주는 건 그동안 그랜져에 밀려 만년 2위 신세를 못 벗어나고 있는 K7에겐 반전의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 기아자동차에서 K7 풀체인지 모델과 관련해 제원을 공개한 것은 없습니다만 기아자동차의 최신 첨단 기술과 3세대 플랫폼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K7 풀체인지 예상도 (출처 : 오토스튜디오ms)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수많은 K7 풀체인지 모델 예상도 중 하나입니다. 디테일은 조금씩 다르지만 전체적인 생김새는 모두 위 예상도와 같은데요. 흠.. 저 그릴의 크기는 도대체 무엇을 위해 저렇게 크게 만드는지 당최 이해가 안 가네요. 흡사 입에 에어건을 쏘면 만들어지는 입모양과 비슷한데요. 세계 최고의 고성능 엔진이 장착되어 있어 발생시키는 엄청난 열을 식혀야 하는 걸까요? 옆동네 그랜져 그릴은 정말 최악인데 기아자동차가 쓸데 없는 것을 배워버린 것 같습니다.

 

공도에서 촬영된 스파이샷을 보면 흥미롭게도 국산차 최초로 '외부 조명 웰컴등'이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예상도 차량 전면부에 마치 '주근깨'처럼 보이는 저 램프가 그 역할을 하는 것으로 확인이 됐는데 차량 외관의 화려함을 중시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겐 취향 저격인 기능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업계 관계자들은 2021년 상반기 중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0년 K7 프리미어의 성적표는 굉장히 초라했습니다. 경쟁 모델인 그랜져가 한 달에 10,000대씩 작년 한 해 동안 13만 대가 넘게 팔렸는데 그에 반해 K7 프리미어는 작년 한 해 4만 대 가량 팔린 게 전부로 그랜져 판매량의 25%에 불과한 처참한 세일즈 기록을 남겼습니다.

 

과연 올해 출시될 K7 풀체인지 모델은 이런 과거의 오욕을 뒤집어 엎고, 새로운 영광을 맞이할 수 있을까요?


[아이오닉5] -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위장막 차량

2021년은 국산 브랜드에겐 '전기차'의 시대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 포문을 여는 차량이 바로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입니다. 아이오닉이라는 단어를 보고 조금 의아한 분이 계실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원래 아이오닉은 현대자동차가 출시했던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이름이었습니다. 그러나 현대자동차는 앞으로 다가올 전기차 시대를 대비해 친환경차 라인업을 구축한다고 발표했었는데요. 그 라인업 브랜드의 이름이 '아이오닉'으로 확정이 된 것이죠. 즉, 올해 나오는 아이오닉5는 예전 현대자동차에서 출시했던 아이오닉과는 완전히 다른 자동차인 것입니다.

 

위장막 차량을 통해 본 아이오닉5의 전체적인 디자인을 보실까요? 일단 차체 모양을 안 짚고 넘어갈 수가 없습니다. 차량의 전체적인 모양은 마치 해치백이 커진 듯한 모습인데요. 아이오닉5는 현대자동차의 '포니 쿠페'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콘셉트카 '45'를 모티브로 삼고 있습니다. 그래서 쿠페 같기도, 해치백 같기도, SUV 같기도 한 묘한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론 해치백 형태의 차량을 좋아하는지라 굉장히 만족스럽네요.

 

아이오닉5에서 제일 눈에 띄는 디자인은 바로 헤드라이트가 아닐까 합니다. 요즘 현대자동차가 즐겨하는 일자형 모양을 차용하면서도 차별화된 디자인의 주간주행등을 넣음으로써 개성을 뽐내고 있는데요. 위장막 차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헤드라이트의 디자인을 보면 지금까지 국내에서 출시된 그 어떤 자동차보다 개성이 넘치는 차량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이드미러 디자인에 관해 갑론을박이 있는 상태입니다. 어떤 위장막 차량 사진에선 일반적인 사이드미러가 달려있기도 하고, 또 다른 위장막 차량 사진에선 사이드미러 대신 조그마한 카메라가 달려있기도 해서 자동차 매니아들에게 혼란을 주고 있습니다.

 

아이오닉5 예상도 (출처 : 갓차)

차량 예상도 맛집인 유튜버 갓차님이 올린 아이오닉5 예상도입니다. 큰 이변이 없다면 전면부는 거의 이렇게 갈 가능성이 높아보이는데요. 포니의 유산이 녹아있기 때문인지는 모르겠으나 어딘가 클래식한 분위기를 풍기는 것 같습니다. 정말 저 헤드라이트 디자인은 너무 너무 마음에 드네요.

 

올 상반기 안으로 출시 예정인 아이오닉5의 일부 제원이 유출되는 해프닝이 얼마 전에 벌어졌는데요. 오스트리아의 한 판매대리점이 사전 주문 홈페이지를 만들면서 유출이 되었다고 합니다. (일부러 시장 반응 간 보려고?) 그럼 유출된 정보를 간단하게 살펴볼까요?

 

외신들에 따르면 '아이오닉5 퍼스트 에디션'의 크기는 '전장 4,640mm / 전폭 1,890mm / 전고 1,600mm'로 전장은 투싼과 비슷하나 휠베이스는 아이오닉5가 3,000mm로 투싼 휠베이스 2,755mm보다 훨씬 깁니다. 그만큼 실내 공간이 확보가 되었다고 볼 수 있겠네요. 게다가 전기차는 기본적인 차량 특성상 실내공간이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크기 때문에 실제로 타보면 그 차이를 더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GMP

최고출력은 230kW(약 313마력)으로 제로백은 5.2초라고 하니 큰 차량 크기에 비해 굉장히 고성능이네요. 전기차에서 가장 중요한 배터리 용량은 58kWh로 유럽 WLTP 기준 1회 충전 주행가능 거리는 450km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국내 기준으로 하면 무려 500km를 1회 충전으로 갈 수 있죠. (겨울에도 가능할까? ㅋㅋㅋ) 아이오닉5는 현대자동차가 최근에 공개한 신형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가 적용된 첫 번째 전기자동차입니다. 800V 충전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 50kW 초고속 충전기를 사용하면 18분 안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물론 400V 충전 인프라와도 호환된다고 합니다.

 

원래 아이오닉5는 4월 중 출시가 예상되었으나 최근 현대자동차 호주법인이 공개한 일정에 따르면 2020년 12월 18일부터 2021년 1월 31일까지 사전 계약을 받고, 2월 2일엔 차량 색상 선택이 가능하며, 2월 16일까지 차량의 세부 옵션을 선택해 최종 주문을 완료해야 한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첫 순수 전기자동차인 아이오닉5는 빠르면 2~3월에 대중에 그 모습을 공개할 것으로 보입니다.



[프로젝트 CV] - 기아자동차

 

프로젝트 CV 위장막 차량

기아자동차에서도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사용한 전기차를 출시합니다. 아직 정식 명칭은 정해지지 않았고 현재 프로젝트명 'CV'로 불리고 있는 이 차량은 앞전에 적었던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공도에서도 심심치 않게 목격되고 있는 이 차량은 2021년 중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이 참 독특합니다. 위장막의 전체적인 형상으로 보면 마치 왜건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A필러에서 B필러, C필러로 아래로 내려가면서 이어지는 라인은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개성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휠베이스가 굉장히 긴데요. 이 특징 때문에 차량이 매우 길어보이는 효과를 주네요. 그리고 전고가 낮습니다. 거짓말 조금 보태서 같은 회사의 차량인 스토닉과 비등비등해 보이는데 이런 형상은 차량을 날렵하게 보이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낮고 긴 차'를 그닥 선호하지 않는 우리나라에서 어느정도 상품성과 경쟁력이 있을지 미지수지만 일단 이런 모양의 차량이 출시된다는 것만으로도 국내 시장의 다양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프로젝트 CV의 여러 예상도

CV도 예상도가 있습니다. 아직 위장막의 덮임 수준이 거의 비공개 수준이라 겉으로 드러나는 디자인이 많지 않아 차량의 전체적인 형상만 구현됐지만 그래도 꽤 수준 높은 예상도가 많습니다. 사실상 헤드램프와 리어램프는 거의 상상력에 치중할 수밖에 없죠. 여러 예상도를 보면 SUV도 쿠페도 아닌 묘한 크로스오버 형태가 부각이 됩니다.

 

차량의 전체적인 성능은 위에서 말씀드린 아이오닉5와 거의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도 그럴 것이 두 차량 모두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사용하기 때문이죠. 물론 플랫폼은 말그대로 뼈대에 지나지 않아 부품을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세부적인 성능은 조금씩 다를 것입니다.

 

기아차의 차세대 전기차 CV는 이르면 올해 4월 중으로 정식으로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낸다고 하니 얼른 4월이 왔으면 좋겠네요.


[프로젝트 JW] - 제네시스

 

프로젝트 JW 위장막 차량

제네시스에서도 2021년에 최초의 전기차를 출시합니다. 'JW'라는 코드명으로 불리는 이 차량도 요즘 국내 공도에서 종종 목격되고 있습니다. 이 차량에도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가 사용된다고 하네요.

 

거의 비공개 수준의 위장막 차량이라 정확하게 보이진 않지만 제네시스의 상징인 쿼드램프가 탑재된 것으로 보입니다. 제네시스 출신 차량이 이제 쿼드램프를 사용하지 않으면 되게 어색할 것 같은 건 저만의 생각인가요? 차량의 전체적인 크기는 최근 출시된 GV70보다 작은데요. 2018년에 제네시스에서 공개했던 '민트 콘셉트'와 비슷한 크기인 것으로 보입니다. 차량의 측면은 긴 휠베이스에 해치백에 가깝게 트렁크 라인이 가파른 것이 인상적인데요. 확실히 '세단'모델은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사이드미러도 위장막 차량마다 어느 것은 미러, 어느 것은 카메라가 장착되어 어떤 것으로 정착될진 확실치 않습니다.

 

프로젝트 JW 예상도

현대차그룹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에서 나오는 차량답게 최신 기술이 많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무선 연결 애플 카플레이나 안드로이드 오토가 탑재될 예정이고, 디지털 키, 클라우드 기반의 음성인식 등이 그것이죠. 그리고 엔비디아의 드라이브 플랫폼을 활용한 AI기반 커넥티드카 서비스도 구현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해외 매체들은 현대자동차그룹이 JW를 통해 '레벨 3단계'의 자율주행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현대차그룹과 제네시스의 최첨단 기술이 녹아있는 JW는 2021년 중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2021년에 나올 따끈따끈한 신차에 대해 알아보는 두 번째 시간이었는데요. 어떠셨나요? 여러분의 지갑을 얼른 열고 싶어지지 않으셨나요? 이렇게 신차가 자주 나올수록 저희 경차 같은 내차팔기 업계는 좋습니다~ 기존에 타던 차량을 팔아야 새차를 살 수 있지 않을까요?

 

이번 시간까진 국산 신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 시간엔 수입차 신차에 대해 알아보면서 '신차 시리즈'도 마무리 지어볼까 합니다. 그럼 다음 시간까지 코로나 조심하시고, 맛있는 것 많이 드시면서 추운 겨울 잘 보내고 계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저 차맛쟁이는 이만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경매로 파는 내차, 경차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

 

[구글 안드로이드]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uctioncar.sell

 

경차- 내차팔기 중고차경매 중고차매매 중고차시세 중고차직거래 - Google Play 앱

▶ 내차 견적을 쉽고 빠르게 받아보세요~ 매매단지를 돌아다니지 않고 내차 정보, 사진만 등록하면 전국에 딜러들에게 견적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 원하는 딜러를 선택해서 판매요청을 해

play.google.com

 

[애플 앱스토어]

apps.apple.com/kr/app/%EA%B2%BD%EC%B0%A8-%EB%82%B4%EC%B0%A8%ED%8C%94%EA%B8%B0-%EC%98%A8%EB%9D%BC%EC%9D%B8%EA%B2%BD%EB%A7%A4/id1532196549

 

‎경차 - 내차팔기, 온라인경매

‎▶ 내차 견적을 쉽고 빠르게 받아보세요~ 매매단지를 돌아다니지 않고 내차 정보, 사진만 등록하면 전국에 딜러들에게 견적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 원하는 딜러를 선택해서 판매요청을

apps.apple.com

 

★ 경매로 파는 내차, 경차 홈페이지 ★

auctioncar.kr

 

경차

내차팔기 NO.1 어플 경차

www.auctioncar.kr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