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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보車) 2021년에 오빠 차 뽑았다!? 근데 무슨 차요? (上)

차맛쟁이 2021. 1. 4. 01:00

경차 모델 : 신유은 님

안녕하세요~ 2021년 신축년에 인사드리는 내차팔기의 신성 경매로 파는 내차, 경차의 멋쟁이 에디터 차맛쟁이입니다.

 

새해 첫 포스팅 주제를 뭘로 할지 고민이 참 많았는데요. 아무래도 '새로움'에 대해서 포스팅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과 2021년 처음 나눠볼 얘기는 바로 '2021년에 출시될 신차'에 관한 것입니다.

 

저희 같은 내차팔기 업계에게 신차는 굉장히 중요한데요. 차주님들이 신차로 바꾸실 때 기존에 타던 차를 어떻게 처분할지가 저희 같은 회사에겐 초유의 관심사기 때문입니다. 그러기에 저희는 신차가 많이 나오면 나올수록 좋습니다. 그만큼 중고차가 많이 발생할 여지가 있으니까요. 흠흠 잡설이 조금 길었습니다!

 

2021년 첫 포스팅! 2021년 올해 나올 신차들은 무엇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보시죠!!


[스타렉스(스타리아) 풀체인지] - 현대자동차

 

스타렉스 풀체인지 위장막 차량

얼마전 2007년 첫 출시되어 13년 동안 많은 사람들과 짐을 싣고 다녔던 현대자동차의 스타렉스가 마지막 주문을 마감하며 단종 절차에 들어갔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굉장히 깜짝 놀랐고 안타까운 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깜짝 놀라셨죠? 사실 스타렉스는 완전 단종이 아니라 3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다시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그러면서 차명도 '스타리아'로 바뀔 예정이라고 하네요. (스타렉스가 '단종'은 맞는거네!!)

 

출처 : 구기성스튜디오

돌아다니는 위장막 차량을 바탕으로 공개된 차기 스타렉스 예상도입니다. 굉장히 신기하게 생겼죠? 어딘가 미래에서 온 것 같은 모습을 취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건 어디까지나 예상도일 뿐 실제 모습은 아니니 감안하고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A필러가 우뚝 솟아있어 차량의 전고도 더 높아보이네요. 키가 2미터 넘는 사람이 그냥 타도 괜찮을 것 같네요.

 

요즘 나오는 차량답게 ADAS 기능이 크게 개선될 전망입니다. 급제동 경보 기능,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등 첨단 기술들이 적용될 예정이죠. AVN 시스템도 개선될 전망입니다. 요즘 현대차라면 당연히 달아주는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도 적용된다고 하네요. 내부 스파이샷에 의하면 계기판 왼쪽으로 500ml 물병을 놓을 수 있는 수납공간도 있다고 하니 상용차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할 것 같네요. 차세대 모델은 후륜에서 전륜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구동축이 삭제되면서 바닥면이 낮아지고, 그만큼 승하차도 편해지겠네요.

 

차세대 스타렉스, 이제 스타리아로 불릴 이 차량은 2021년 2월 중에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스포티지 풀체인지] - 기아자동차

 

스포티지 풀체인지 위장막 차량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차량은 기아자동차의 스포티지입니다. 스포티지는 1993년 첫 등장 이후 27년 동안 대중에게 사랑 받고 있는 국산 최장수 SUV입니다. 기아자동차가 첫 독자 개발한 사륜구동 자동차면서 '세계최초의 도심형 콤팩트 SUV'라는 타이틀도 가지고 있는 자랑스러운 차량이죠. 이런 스포티지는 2021년 5세대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차세대 스포티지는 먼저 출시된 투싼과 플랫폼을 공유한다고 하니 차량의 크기는 이전 세대보다 조금 더 커지는 건 분명해 보입니다. 지금 보시는 사진은 위장막 사진을 바탕으로 한 차세대 스포티지의 예상도 중 하나입니다. 뭐 예상도가 다 비슷비슷하더라고요. 근데 생각보다 전면부 디자인이 과격해보이지 않나요? 요즘 현대기아차가 주로 하는 그릴과 헤드램프의 경계가 없는 디자인을 아주 잘 구현한 것 같습니다. 다만 저 요상한 모양의 주간주행등은 사람에 따라서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릴 것 같네요.

 

위장막을 봐도 예상도를 봐도 헤드램프는 드디어 아래쪽으로 내려왔습니다. 4세대 스포티지의 가장 큰 문제점이었던 이른바 '눈뽕' 문제가 어느정도 해결될 것으로 보여 다행입니다. 실제로 제 차 뒤에 스포티지 서있으면 룸미러에 다 비쳐서 힘들었거든요.

 

차세대 스포티지는 롱바디와 숏바디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국내엔 측면부 쿼터글라스가 추가된 롱휠베이스 모델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투싼과 플랫폼 뿐만 아니라 파워트레인도 공유를 하기에 1.6 가솔린 터보, 2.0 디젤, 1.6 가솔린 터보 기반의 하이브리드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5세대 스포티지의 양산형 모델 첫 생산은 2021년 4월로 알려져있고, 정식 출시는 5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프로젝트 'E100'] - 쌍용자동차

 

E100 티저 이미지

위기의 쌍용자동차도 2021년에 신차를 출시합니다. 그것도 무려 전기차를 출시하는데요. 요즘 국내 전기차 트렌드인 소형 전기차가 아닌 무려 준중형 SUV 전기차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무슨 자신감이지?)

 

전반적인 디자인은 네 그렇습니다. 또 티볼리, 또 코란도입니다. 티볼리로 너무나도 큰 재미를 본 쌍용은 코란도에도 티볼리룩을 적용시키는 만행을 저질렀는데 내년에 나올 국내 최초의 준중형 SUV 전기차에도 티볼리의 향기가 짖게 배어 있습니다. 특징 없는 주간주행등과 밋밋한 헤드램프가 별 기대감 없게 만들고 있습니다. '최초'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나오는 차량인데 그에 걸맞는 독자적인 디자인을 해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드네요. (디자인 개발할 돈도 없나?)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차량의 외관을 제일 먼저 보는데 티볼리나 코란도와 비슷하게 생겼다면 어떤 소비자가 눈길을 줄지 우려스럽습니다.

 

쌍용차는 E100의 경량화를 위해 쌍용차 최초로 보닛에 알루미늄을 적용하고, 전체적으로 볼륨감 있는 디자인을 위해 차체를 기본적으로 공기역학을 고려한 유선형 라인을 넣었습니다. 그러나 미래지향적인 모습은 그만큼 감소했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플랫폼도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아닌 코란도의 플랫폼을 활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사용하면 오버행을 줄일 수 있고, 전면부 엔진룸도 적재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 이런 것을 전혀 못하는 것이죠. 현대자동차의 코나 일렉트릴을 떠올리면 이해가 쉽게 되실 것 같습니다.

 

쌍용자동차의 첫 전기차이자 준중형 SUV인 E100은 2021년 중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주 아주 간단하게 2021년 신축년에 나올 신차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 알아본 것은 극히 일부분으로 이것도 아마 시리즈로 가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ㅋㅋㅋ 여러분과 신차에 대해 알아볼 수 있어 저는 아주 기쁘답니다^^

 

게다가 올해 상반기까지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가 연장됐다고 하니 신차를 바꾸려는 분들은 얼른 서두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기존에 타시던 차량은 저희 경매로 파는 내차, 경차에 등록하셔서 좋은 입찰 견적 받으시고, 매도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경매로 파는 내차, 경차의 멋쟁이 에디터 차맛쟁이는 다음 시간에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소소소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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