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모든차 쉽게 팔기, 해피오토!

(업계 동정) '아파트 단지 내 교통사고' 예방이 필수!

차맛쟁이 2020. 11. 28. 01:00
728x90

경차 전속 모델 : 배우 신유은 님

안녕하세요! 내차팔기 업계의 슈퍼 루키! '경매로 파는 내차, 경차'의 근심걱정 에디터 차맛쟁이입니다.

 

너무 무섭습니다..

최근에 나온 아파트 단지 내 사고 소식입니다. 기사 캡쳐사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아파트 단지 내 교통사고로 인해 심지어 사람이 죽기까지 합니다. 생각해보면 아파트 단지는 보행자와 자동차가 굉장히 밀접하게 맞부딪히는 공간입니다. 보통 아파트 단지는 공간이 협소해 차량들이 서행을 하지만 그래도 자동차와 사람이 접촉을 하게 된다면 사람은 큰 피해를 볼 수밖에 없습니다.

 

그럼 우리는 언제든지 발생할 지 모르는 이런 아파트 단지 내 교통사고를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요?


[국토교통부, 아파트 단지 내 '보행자 안심 교통환경' 조성 강화]

 

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장관 : 김현미)는 11월 27일부터 아파트 단지 내 교통안전시설물 설치를 의무화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아파트 단지를 관리하는 주체는 자동차 속도제한 등의 통행방법을 게시하고, 해당 지자체장은 이런 교통안전시설이 적절하게 설치되어 운영이 되고 있는지 점검하고 감독해야 한다고 얘기했습니다.

 

이를 위해 국토교통부는 아파트 단지 내 교통안전 강화를 내용으로 하는 「교통안전법」 시행령과 시행규칙 개정안을 11월 27일 공포하고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실 국토부가 이런 시행령을 내린 이유가 있습니다.

 

이번 개정안은 2017년 10월 대전의 한 아파트 단지 내 도로 횡단보도에서 발생한 어린이 사망사고를 계기로 2019년 11월 26일 개정된 교통안전법」에 따른 것인데요.

 

이번 법 개정을 통해서 도로교통법의 영향이 미치지 않는 도로 외 구역인 '아파트 단지 내'에도 교통안전규칙에 준하는 자동차 통행방법을 적용하고, 교통안전시설물의 설치를 의무화하는 등 아파트 단지 내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시행령, 시행규칙 개정안 세부 사항]

 

● 300세대 이상의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단지 → 교통안전시설물 의무 설치

: 횡단보도, 안전표지(일시정지선 등), 과속방지턱, 어린이 안전보호구역 표지, 도로반사경, 조명시설 등 의무 설치

 

<과속방지턱>

(좌) 기존 (우) 개선

 

<횡단보도>

(좌) 기존 (우) 개선

 

<속도제한>

(좌) 기존 (우) 개선

 

<노면 표시 (예시: 출입구)>

(좌) 기존 (우) 개선

 

● 도로의 곡선이 심한 곳 & 긴 통행로 구간

: 보행자 통행로를 침범할 수 있거나 과속의 우려가 있는 곳엔 시선유도봉, 자동차 진입억제용 말뚝 등 설치

 

<진입 억제용 말뚝>

(좌) 기존 (우) 개선


꼭 지킵시다!

이런 시설물 설치와 더불어 아파트 관리사무소장 같은 '관리 주체'가 아파트 내에서의 자동차 통행방법을 운전자가 잘 볼 수 있는 장소에 게시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런 조치를 하더라도 혹시라도 중대한 사고(사망사고, 3주 이상 치료가 필요한 사고 등)가 발생하면 지체하지 말고 해당 지자체장에게 통보해야 하고, 이는 의무사항으로 지정됩니다.

 

특히 지자체장은 신설하거나 재건축되는 아파트 단지 내의 통행로에 교통안전시설물 설치 여부를 감독하고, 발생된 중대한 사고를 입력 및 관리해야 하며, 기존 아파트 단지도 교통안전 실태 점검을 실시해 교통안전시설물 설치를 권고하고 미흡한 면은 보완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아파트 단지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국토교통부의 새로운 정책에 대해 알아보셨는데요. 조금 안심이 되시나요? 사실 운전자 입장에서 아파트 단지는 방심하기 쉬운 장소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서행'을 하기 때문에 오히려 전방주시에 태만하게 되죠. 그러나 제대로 된 안전 표지나 시설물 없는 단지 내에서 사고가 발생을 하게 되면 운전자가 억울한 경우도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런 양면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것이 이번 국토부의 조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 조심한다면 불필요한 교통사고를 방지할 수 있을 겁니다!


내차팔기의 루키! '경매로 파는 내차, 경차'도 이런 안전한 교통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저희가 할 수 있는 선에서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경차는 차주님이 차량등록을 해주셨다고 해서 바로 경매를 진행시키지 않습니다.

 

저희 경차 운영팀은 차량이 등록되면 해당 차량에 대한 차량 조회를 철저하게 진행합니다. 조회 결과 '침수차', '사고차' 경력이 의심되는 차량은 기본적으로 경매등록을 반려시킵니다. 여기서 무조건 반려하는 것이 아니라 일단 등록해주신 차주님과 통화 뒤 해당 차량 컨디션에 대해 조율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경매 차량 입찰을 하는 딜러분들에 대한 예의고 배려이오며, 만약 낙찰 뒤 차주님과 딜러님의 직접 만남 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함이오니 여러분들의 양해를 바랍니다.

 

그럼 언제나 노력하는 경차, 그리고 차맛쟁이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경매로 파는 내차, 경차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

[구글 안드로이드]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uctioncar.sell

 

경차- 내차팔기 중고차경매 중고차매매 중고차시세 중고차직거래 - Google Play 앱

▶ 내차 견적을 쉽고 빠르게 받아보세요~ 매매단지를 돌아다니지 않고 내차 정보, 사진만 등록하면 전국에 딜러들에게 견적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 원하는 딜러를 선택해서 판매요청을 해

play.google.com

[애플 앱스토어]

apps.apple.com/kr/app/%EA%B2%BD%EC%B0%A8-%EB%82%B4%EC%B0%A8%ED%8C%94%EA%B8%B0-%EC%98%A8%EB%9D%BC%EC%9D%B8%EA%B2%BD%EB%A7%A4/id1532196549

 

‎경차 - 내차팔기, 온라인경매

‎▶ 내차 견적을 쉽고 빠르게 받아보세요~ 매매단지를 돌아다니지 않고 내차 정보, 사진만 등록하면 전국에 딜러들에게 견적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 원하는 딜러를 선택해서 판매요청을

apps.apple.com

★ 경매로 파는 내차, 경차 홈페이지 ★

auctioncar.kr

 

경차

내차팔기 NO.1 어플 경차

www.auctioncar.kr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