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맛은 어때?

(내돈내산) 꿈에서 입대한 날이 떠오르는 맛, 롯데리아 밀리터리버거!

차맛쟁이 2020. 10. 28. 08:06
728x90

아이고 우리 경차 모델님 고우시다.

와우. 엄청 날이 막 춥다가 조금 따뜻해졌다가 다시 춥다가 뭐 그런 날입니다.

 

안녕하세요! 경매로 파는 내차, 경차 에디터 차맛쟁이입니다!

 

군대리아. 군대를 다녀온 대한민국 남자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고, 아마 2년 동안 자주 먹었을 메뉴입니다.

공식 명칭이 군대리아는 아니지만 모두가 그렇게 부르고 있는 메뉴죠.

 

그런데 얼마 전에 인터넷 서핑중에 광고를 보다가 롯데리아에서 군대리아를 팔고 있는 사실을 알아버렸습니다.

 

"미쳤구나."

 

처음 든 생각이었어요 ㅋㅋㅋ 제정신이 아니고서야 그런 메뉴를 팔다니 ㅋㅋㅋ 근데 궁금해졌습니다.

사실 군대리아가 그리웠을지도 모르겠어요. 예비군, 민방위 아재들 군대리아 군대리아 욕하면서도 솔직히 군생활 시절 때 다들 잘 먹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그랬어요.

 

그래서 주말에 바로 딜리버리 서비스로 먹어봤습니다!


내돈내산 가즈아!

롯데리아 딜리버리 서비스는 언제나 만족입니다. 솔직히 연말 빼곤 1시간 이상 걸린 적이 없어요. 이번에도 아주 빠르게 35분 정도 걸려서 배달 받았습니다.


1. 패키지 상태

 

9,200원? 장난?

기분 나쁜 밀리터리 무늬가 보여서 일단 먹기 전부터 느낌이 좋지 않았습니다. 비록 촉감은 다르나 모양은 얼추 비슷하게 만든 그릇 모양. 순간 제가 근무했던 15비 소방중대 식당이 아른거렸습니다.

 

포장을 잘 보면 '병장의 이등병 사랑 레시피'라고 소개하면서 그린 햄버거 모양이 있는데 실제로 군대에서 이등병한테 저렇게 주면 가혹행위로 신고당하기 딱 좋습니다. 흠흠.


2. 구성품 및 조리 방법

 

군대리아는 원래 재조리를 해야 제맛이다.

● 빵

: 윗빵 2개, 아랫빵 2개. 이렇게 총 4개가 들어있습니다. 빵의 식감과 맛은 그냥 정말 롯데리아 빵입니다. 기대하지마세요.

 

● 체다치즈

: 빵 밑에 체다치즈 있습니다. 근데 단점은 빵의 온기에 치즈가 녹아서 온다는 점! 그건 기억해주세요.

 

● 패티

: 불고기버거용 패티 1장과 일반 베이컨보다 살짝 두꺼운 녀석 2장 들어있습니다. 저는 롯데리아 불고기버거를 좋아해서 패티맛은 보통 이상이었습니다.

 

● 데리버거 & 불고기버거 소스 (갈색 소스)

: 데리버거와 불고기버거에 들어가는 소스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맛을 좋아해서 어떻게 만드는지 레시피 알고 싶네요.

 

● 딸기잼

: 사실 군대리아의 하이라이트는 딸기잼입니다. 그것을 적절하게 구현해준 롯데리아 개발팀에게 박수를. 안에 딸기도 씹히는 것이 생각보다는 일품이었습니다. 맛은 그냥 일반 딸기잼입니다.

 

● 마카로니

: 짭짤하지 않아 생각보다 별로였습니다. 광고에서처럼 이건 따로 먹기도 하는데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 친구는 아니었습니다.

 

● 샐러드

: 요것도 약간 아쉬웠습니다. 케찹과 마요네를 조금 더 뿌려줬으면 그 특유의 새콤달콤하면서 부드러운 맛을 잘 살릴 수 있었을텐데 그렇지 못해 안타까웠습니다.


KakaoTalk_20201020_153421551.mp4
1.56MB

저는 군대에서 24시간 대기부서에 있었습니다. 그래서 식당이 따로 있었는데 군대리아가 오면 저희 부대원들은 군대리아를 재조리해서 먹었습니다. 그중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바로 '빵 굽기'였습니다. 프라이팬에 기름 쫙~ 두르고 달궈지면 빵을 넣어서 빵을 바삭하게 익혔습니다.

 

맛 없어 보임 주의!

사실 만들어 먹는 건 지극히 본인 마음입니다. 저처럼 딸기잼을 먼저 바르셔도 되고, 불고기소스를 먼저 넣으셔도 됩니다. 저는 제가 군대에서 먹던 식으로 만들어봤습니다. (그냥 몸이 따라옴 ㅅㅂ)

 

맛 없어보임 주의보!

저렇게 샐러드와 마카로니를 적절하게 넣고 마무리로 뚜껑 똭! 덮어주면 맛있는 군대리아가 완성이 됩니다 ㅋㅋㅋㅋ

 

아 뭐야 한입거리네 ㅋㅋ

음... 옆에서 본 햄버거의 두께. 사실 광고에선 음~청 두꺼운 것처럼 나오게 하고, 막상 실제론 안 그런 거 이제 다 알고 계시죠? 얘도 똑같아요^^ (확 다 허위광고로 신고해불라)


3. 총평

: 솔직하게 완전 가감 없이 말씀드리면 한 번 먹으면 땡! 도대체 롯데리아에서 갑자기 왜 이런 걸 출시했는지 모르겠어요 ㅋㅋ 거기에 한 때 HOT했던 이근 씨를 광고 모델로 앞세워(이근 코인은 삼일 천하) 대박을 노렸으나 사실 대박은 아니고 중박 정도 친 것 같습니다. 일단 가격이 너무 비싸요. 저런 구성에 만원 가까이 하는 건 솔직히 소비자 기만으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군대 다녀온 남성들은 그냥 예전이 떠올라서 한 번씩 사먹을 것 같고, 여성들이나 군대를 아직 안 간 친구들은 말로만 듣던 군대리아가 뭐길래 하면서 먹어볼 것 같아요. 그리고는 롯데리아를 욕하겠죠. 근데 중요한 건 우리는 금붕어 인간이라 롯데리아에서 또 이상한(?) 신상이 나오면 먹고 또 욕할 거에요.

 

저는 이 제품을 5점 만점에 3점 드리고 싶습니다. 그냥 딱 보통! 맛은 기대하지 마시고~ 

 


728x90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