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차 팔고 싶을 땐, 경차!

엥? 시트로엥? 자동차 회사를 만들다! (시트로엥도 경차에서 내차팔기!)

차맛쟁이 2020. 10. 23. 14:28
728x90

경차 전속모델 : 배우 신유은 님

안녕하세요~ 경매로 파는 내차, 경차의 에디터 겸 노예 차맛쟁이입니다~!!

 

아직 10월이 다 지나가지도 않았는데 날씨 이렇게 춥기 있기?! 없기?!

 

요즘 감기 걸리기 딱 좋은 날씨에요 ㅠ.ㅠ 제 글 보시는 분들은 모두 감기 조심하셔요 ㅠㅠ 근데 독감백신이 더 무서운 것 같다는 건 좀..... ㅋㅋㅋ

 

저희 경매로 파는 내차, 경차에 차량 등록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어요! 그리고 저희 경차와 함께 해주시는 딜러님들도 늘어나고 계십니다. 여기서 빡! 치고 나가는 영상 광고 하나 선보여야 하는데 ㅠㅠ 저희가 일단 기획중이오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자 오늘은 여러분께 어떤 재미있는 내용을 소개해드릴까요? 사알짝~ 출발해보시죠!


길거리를 돌아다니다보면 흔히 우리가 '독3사'라고 부르는 벤츠, BMW, 아우디 등 이 세 브랜드의 차량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간히 다른 수입 브랜드 차량이 보이죠. 근데 '시트로엥' 차량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음... 저는 자차를 가지고 출퇴근을 하니 정말 간간히 보기는 하는데요. 아마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이거나 아니면 자동차 분야에 관심이 없으신 분들은 '엥? 그게 어디 브랜드요?"하는 생각을 분명 하실 거라고 예상됩니다. 오늘은 예술의 나라 프랑스에서 온 독특한 브랜드 '시트로엥'의 창립자 앙드레 시트로엥을 간단하게 알아보시죠~!


(좌) 앙드레 시트로엥 1878 ~ 1935 / (우) 시트로엥 로고

기계 만드는 엔지니어가 회사 경영과 광고까지 모두 잘 하는 사람이라면? 그런 괴물이 있다고 믿어지십니까? 네 바로 정답은 프랑스 자동차 브랜드 시트로엥의 설립자 앙드레 시트로엥(Andre Citroen)입니다.

 

시트로엥은 1878년 프랑스 파리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명문 에콜 폴리테크니크를 졸업한 실력 좋은 엔지니어였다고 합니다. 1904년 시트로엥은 V자 형태의 이빨을 가진 특수 기어 제조업으로 그의 첫 사업을 시작합니다. 현재 시트로엥의 엠블럼은 그의 첫 작품인 특수 기어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었다고 합니다.

 

1912년 시트로엥은 미국으로 건너가 당시 서구사회를 흔들고 있던 헨리 포드의 대량생산 시스템인 '컨베이어 시스템'을 두 눈으로 확인했고, 1919년 자신의 이름을 딴 자동차 회사 '시트로엥'을 설립합니다. (그거 봤다고 자동차 회사를 세워?)


타입 A / 출처 : http://www.autoherald.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746 (오토헤럴드)

 

1919년 회사 설립 직후 출시한 첫 모델인 '타입 A'는 시트로엥이 포드의 컨베이어 시스템을 보고 착안해 자신만의 대량생산 방식으로 만든 첫차로 유럽 최초의 양산차로 기록됩니다. (아 뭐야 이 사람도 천재였네)

 

타입 A를 개발하기 전에 잡았던 목표가 '합리적인 가격에 유지비 부담이 적은 대중차'였다고 하니, 포드의 컨베이어 시스템을 이용했던 건 어찌보면 당연한 선택일지도 모르겠네요.

 

타입 A는 대중차 치고는 꾸밈새가 고급스러웠습니다. 내장재는 직물, 등받이 안에는 스프링이 있었죠. 거기에 실내엔 전기식 조명까지 있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당연한 기능이지만 앞좌석은 앞뒤로 거리를 조절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타입 A의 동력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에서 뿜어져 나오는 18마력의 최고출력은 최고속도 시속 65km까지 달릴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타입 A는 생산 첫 해에 7,950프랑으로 팔렸다고 합니다. 당시 가장 저렴한 차였지만 꾸밈새는 그것보다 비싼 차와 비슷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생산량이 수요를 따라잡지 못해 1919년 출시 당시엔 충분한 수익을 얻지 못했다고 하네요. (지금 볼보랑 다른 게 없는데?) 대량생산으로 수익과 효율을 높이기 위해선 차량이 단순해야 했지만 타입 A는 그와는 반대였으니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라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트락숑 아방 / 출처 : http://m.biz.khan.co.kr/view.html?art_id=201203191555332#c2b (경향비즈)

시트로엥은 1934년 또 하나의 걸작을 세상에 내놓습니다. 최초의 전륜구동 자동차라고는 할 수 없지만 최초의 '양산형' 전륜구동 자동차라고는 불릴 수 있는 '트락숑 아방'이 그것입니다. 차명은 '앞쪽으로 구동력을 보낸다'는 의미의 영어 'Foward Traction'과 같은 말로 말 그대로 '전륜 구동'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트락숑 아방은 모든 면에서 혁신적인 자동차였습니다. 후륜구동뿐이던 시절 과감하게 전륜구동을 채택했다는 점. 여러 개의 보디를 조립했던 다른 유럽 메이커들과 달리 최초로 모노코크(Monocoque) 보디(별도의 프레임을 쓰지 않은 일체구조로 무게는 가볍고 높은 강성 확보 가능)를 적용한 점. 그래서 넉넉한 실내공간을 확보할 수 있었고, 사상 처음으로 유압식 브레이크를 달아 안전성까지도 확보했습니다.


2CV / 출처 : https://www.autodiary.kr/2012/06/3867389/ (오토다이어리)

1948년에 발표한 2CV는 파격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컨셉으로 등장과 동시에 화제가 되었습니다. 차량을 잘 보면 차체 표면에 주름이 잡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는 비용을 들이지 않고 강성을 높이기 위해 이렇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 차의 개발목적이 단순하면서도 재미있습니다. "달걀 바구니를 싣고 비포장도로를 달려도 달걀이 깨지지 않는 유연한 서스펜션을 가진 자동차." 이런 목표를 가지고 만들어진 2CV는 거친 길을 달려도 승차감이 매우 좋았다고 합니다. 여기에 가격까지 저렴해 프랑스 서민들과 농민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고도 하네요. 역시 차는 싸고 질 좋게 만들면 성공한다는 공식을 온몸으로 입증하는 것 같습니다.


에펠탑에 시트로엥 광고를?

아까 제가 시트로엥이 경영과 마케팅에도 뛰어난 모습을 보였다고 말씀드렸었죠? 시트로엥은 회사 경영과 마케팅 분야에서도 창의력을 발휘했습니다.

 

시트로엥은 여성 인권에 대한 개념조차 없던 1920년대에 일찌감치 사내 탁아소를 마련했다고 합니다. 사실 이건 지금도 없는 기업이 많아요... 정말 대단한 결정이었던 건 분명합니다. 그리고 비슷한 시기 자동차 역사상 최초로 '애프터 서비스'를 실시하는데요. 이는 다시 생각해보면 자사 자동차 품질에 대한 확신이 있었기에 그런 결정을 할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리고 저 차맛쟁이가 생각할 때 정말 기발한 광고가 세상에 나오게 됩니다. 그건 바로 1925년부터 1934년까지 무려 10년간 파리 에펠탑에다 진행한 'CITROEN'이라는 옥외 광고입니다. 시트로엥은 이 옥외 광고를 위해 25만 개의 전구와 600킬로미터에 가까운 전선을 동원했다고 합니다. (와 근데 이건 지금 하라고 해도 못할 듯 ㅋㅋㅋ)


형... 업적만 봐도 형은 찐이야..

이번 시트로엥에 대한 조사를 하다보니 제가 글로 적은 것보다 더 재미있고, 기발한 내용이 더 많더라고요. 그만큼 시트로엥은 시대를 앞서가는 엔지니어였고, CEO였고, 마케터였습니다. 이런 시트로엥의 발랄한 마케팅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는 그의 회사가 만든 훌륭한 자동차와 합쳐져 시너지 효과를 냈습니다. 시트로엥의 앞선 발걸음은 다른 자동차 메이커들에겐 훌륭한 발자취가 되었죠. 음.. 예술의 나라 프랑스라서, 토론과 예술을 사랑하는 나라라서 저런 아이디어들이 가능했던 걸까요? 시트로엥은 위암으로 사망하기 전까지도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위해 고민했다고 한 진정한 워커홀릭이자 천재였네요. 저 차맛쟁이도 그처럼 언제나 안주하지 않고, 조금 더 발전하는 삶을 살아야겠습니다.

 

그건 저희 경매로 파는 내차, 경차도 마찬가지겠죠? 우리 모두 죽을 때까지 안주하지 맙시다!! 저희 경매로 파는 내차, 경차의 모든 직원들은 우리의 어플이 판매자와 딜러에게 어떤 의미를 가지며, 어떻게 해야 그들을 조금이라도 편하게 이어줄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내차팔기는 바로 우리 경차가 떠오르게 만들기 위해 동분서주 움직이고 있습니다. 저희 경차는 내차팔기 분야에서 비록 후발주자로 시작했지만 곧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시트로엥 차주님들! 차량 팔고 다른 차로 가고 싶으신가요? 그럼 고민하지 마시고 저희 경매로 파는 내차, 경차에 차량 등록해보시고 실시간 경매로 차량 팔아보세요~! 가격이 마음에 안 들면 선택하지 않으셔도 무방하다는 건 비밀!!

 

그럼 저 차맛쟁이는 여기까지~!


★ 경매로 파는 내차, 경차 다운로드 ★

- 구글 플레이스토어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uctioncar.sell

 

경차- 내차팔기 중고차경매 중고차매매 중고차시세 - Google Play 앱

▶ 내차 견적을 쉽고 빠르게 받아보세요~ 매매단지를 돌아다니지 않고 내차 정보, 사진만 등록하면 전국에 딜러들에게 견적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 원하는 딜러를 선택해서 판매요청을 해

play.google.com

- 애플 앱스토어

apps.apple.com/kr/app/%EA%B2%BD%EC%B0%A8-%EB%82%B4%EC%B0%A8%ED%8C%94%EA%B8%B0-%EC%98%A8%EB%9D%BC%EC%9D%B8%EA%B2%BD%EB%A7%A4/id1532196549

 

‎경차 - 내차팔기, 온라인경매

‎▶ 내차 견적을 쉽고 빠르게 받아보세요~ 매매단지를 돌아다니지 않고 내차 정보, 사진만 등록하면 전국에 딜러들에게 견적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 원하는 딜러를 선택해서 판매요청을

apps.apple.com

★ 경차 홈페이지 놀러가기~ ★

auctioncar.kr

 

http://auctioncar.kr

 

auctioncar.kr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