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모든차 쉽게 팔기, 해피오토!

오래된 노후차, 새 주인 만나게 해주기! (Feat. 경차)

차맛쟁이 2020. 10. 13. 15:13
728x90

안녕하세요~ 죽지도 않고 또 돌아온 경매로 파는 내차, 경차의 차맛쟁이입니다.

 

제가 어제 예비 내무부장관님을 모시러 퇴근 후 교대역 부근으로 향했는데요~ 내비게이션이 알려주는 대로 가다가 우연히 대법원 옆길 동네를 지나가게 되었는데 와우... 세상 부자들은 그곳에 다 계시더라고요 ㅎ.ㅎ 개인 차고 문 열리면서 검은색 고급 세단이 들어가고 그 세단에 인사하는 모습도 보는데.. 저도 꼭 성공해서 저렇게까진 아니더라도 더욱 고급지게 살아보자! 하는 기합을 빡 주었습니다 ㅋ.ㅋ

 

그리고 그 주변에 여러 고급빌라를 지나가는데 다양한 고급 자동차들이 보이더라고요. 거기엔 신차도 있고, 연식이 조금 지난 차량도 있었는데 결국 저 모든 자동차들도 시간이 지나면 노후차가 될 테고, 폐차를 하든지, 누군가에게 팔든지 할 텐데 저런 차량들은 어디로 갈지 궁금해졌습니다 ㅎ.ㅎ

 

먼저 '자동차 등록대수'를 한 번 볼까요?

 

자동차는 비교적 고가품으로 대표적인 내구재입니다. 여기서 내구재란, 수명이 긴 재화. 즉,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재화를 의미합니다. 특히 내구재는 경기 상황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차 등록대수의 추이는 경기 상황을 판단하는 중요한 지표가 되기도 합니다.

 

위 그래프를 보면 2010년엔 1,750만대 등록되어있던 자동차가 10년도 안 된 2019년엔 2,250만대를 넘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위축되었던 소비심리가 경기 상황이 조금씩 좋아짐에따라 자동차 등록대수도 증가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동차 등록대수의 증가는 단순히 경기 상황이 좋아져서 증가된다고 딱 잘라서 말하기 어렵습니다. 사회구조적 변화도 같이 봐야하는데요. 사실 전체 자동차 등록대수는 2015년부터 5년 동안 소폭으로 감소하고 있지만 1인가구의 증가와 1가구에서도 2~3대의 자동차를 소유하는 것이 보편화 되었기에 완만하지만 지속적으로 전체 증가대수는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추세로 보면 2020년이 넘었을 땐 2,500만대 등록대수 달성도 어렵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2019년 말부터 시작되어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 유행으로 인해 차량 구입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어 2019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하지 않을까 합니다.

 

대한민국의 E클래스 사랑은 찐이다. (출처 : 다나와)

지금 보시는 표는 2020년 9월, 한 달 동안 대한민국에서 판매된 차종입니다. 특이점은 국산 모델을 보시면 1위 그랜져가 1만대가 넘게 판매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건 전달 대비 증가를 했죠. 한국에서 '그랜져'가 가지는 상징성을 알 수 있는 대목이기도 합니다. 아무리 그랜져가 '아재차', '나이 먹은 사람이 끄는 차' 등 이렇게 놀림 받아도 막상 그랜져 운영하는 돈도 만만치 않고, 그 차량 특유의 정숙함과 승차감을 맛본다면 절대로 놀릴 수 있는 차가 아닙니다.

 

조금 돌아왔지만 제가 얘기하고 싶은 건! 이렇게 신차를 구입하는 사람이 많아진다는 건 기존에 타던 자동차를 어떻게든 처리를 해야한다는 얘기입니다. 물론 요즘 1가구에서 2대 차량 소유는 기본이라고 하지만 안 그런 가정도 많으니까요. 보통 한 자동차를 5년 정도 탄다고 가정하면 신차를 구입하면서 기존의 5년 이상된 차량은 처분을 하셔야 합니다.

 

5년은 기본이고, 6년~10년 이상 운행된 자동차도 굉장히 많을 겁니다. 보통 내가 타던 오래된 자동차를 처분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게 어떤 걸까요?

 

출처 : https://blog.naver.com/hdshin7/221844014588 (신현도의 중고차 리서치)

지금 보시는 표는 중고차 시장의 크기를 가늠해볼 수 있는 표입니다.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약간의 변동은 있지만 꾸준하게 거래대수는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것을 볼 때 내가 타던 자동차를 팔고 싶을 땐 일단 '중고차로 팔아봐야지!'라는 생각을 대다수의 차주들이 할 겁니다. 저도 제가 지금 타고 있는 프라이드를 XC40이 출고된다면 중고차로 처분할 생각을 하고 있으니까요.

 

그리고 중고차를 거래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크게 보면 ① 개인 간 거래 ② 매매상사 거래 ③ 온라인 경매 거래 이렇게 크게 세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도래하면서 3번 온라인 경매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내차팔기'란 키워드를 검색해볼까요?

 

자동차 거래 플랫폼은 굉장히 치열한 시장이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차팔기'로 검색했을 시 나오는 업체 목록입니다. 화면 캡쳐의 한계 때문에 이렇게 담겼을 뿐 담기지 못한 업체들이 더 많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생각해보면 이런 업체들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다고 볼 수 있겠죠?

 

출처 : http://autopostkorea.com/?p=13151 (오토포스트)

이뿐만 아니라 한국 사람들의 자동차 교체시기가 점점 줄어드는 것도 큰 역할을 하는데요. 자동차 제조사의 '의도적 노후차 만들기' 전략의 일환으로 매년 나오는 신차는 사람들의 소비욕을 자극합니다. 그래서 내가 타고 있는 차량의 후속 모델이 나오면 자연스레 '내차는 조금 올드해 보이네?'라는 생각을 할 수밖에 없는 거죠. 그래서 내차를 팔 곳을 알아보고 아무래도 직접 대면을 해서 차량을 판매하는게 부담스러우니 저런 온라인 업체들을 찾는 방향으로 진행이 되는거죠.

 

그런데 아무래도 5년 이상이 된 차량들은 중고차 판매에 있어 많은 핸디캡을 가지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자동차는 제 아무리 신차라도 시동 거는 순간 감가가 시작되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렇기에 5년이 지나 10년을 바라보는 자동차들은 중고차 시장에 내놔도 잘 팔리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럼 이런 5년 이상된 중고차(노후차)들은 어디로 가야 할까요?

 

정답은 바로 '수출차'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빛을 보지 못한 연식 5년 이상의 중고차들은 해외로 나가면 그 빛을 다시 한 번 발하게 됩니다.

 

출처 : https://blog.naver.com/hdshin7/222104807129 (신현도의 중고차 리서치)

최근 3년 간 중고차 수출 통계입니다. 2020년엔 코로나 사태로 상반기 실적이 급감했지만 7월과 8월을 거치며 예년의 대수를 회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5년 이상된 노후차는 외국으로 수출되며 수출품목으로써 외화벌이에 기여합니다. 그러니 절대로 5년 이상된 내차가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ㅠ.ㅠ

 

근데 여기서 중요한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내차를 외국으로 수출을 보내 대한민국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 이렇게 마음을 먹었어도 '응? 어디에 맡겨야하지?' 라는 근본적인 의문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사고차, 손상차, 손해보험사 잔존물 차량을 전문적으로 경매 처리하는 저희 해피카에서 경매로 파는 내차, 경차 플랫폼을 런칭했습니다.

 

경차 전속 모델 : 신유은 님

(주)해피카메니아는 사고차, 손상차, 손해보험사 잔존물 자동차를 경공매로 처리하는 전문 법인기업입니다. 저희 해피카는 삼성화재, 현대해상, 한화손해 등 대형 손해보험사 그리고 버스공제, 택시공제, 렌트카공제 등 각종 공제 단체, 거기에 쏘카, SK렌터카 등 대형 렌터카 업체와 정식 계약을 맺고 그 회사들에서 나오는 잔존물 차량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3연패가 쉬운 건 아니죠.

저희 회사 자랑을 하려니 조금 쑥스럽긴하지만 이렇게 현대해상에서 3년 연속 상도 받았습니다. 흠흠흠!

 

마! 서울시에서 주는 상 받아본 적 있나?

그리고 2018년에는 서울시로부터 자동차관리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장을 받기도 했답니다~ 이런 것을 보면 저희 해피카메니아의 신뢰가 뿜뿜 느껴지지 않으신가요? 이런 저희 해피카에서 중고차 시장에 도전을 했습니다!

 

진짜 굴러만 가도 경매 진행됩니다!

특히 저희 해피카에서 런칭한 경매로 파는 내차, 경차는 다른 중고차 매매 플랫폼들과는 차별화된 특징이 있습니다.

 

아까 설명드렸듯이 저희 해피카는 사고차와 손상차를 전문적으로 경공매 처리하는 기업입니다. 물론 저희가 직접 하는 건 아니고 저희 회원사들이 경매를 진행하는데요. 저희 회원사들 중에는 외국인 회원사들이 많이 있는데 주로 이 사람들은 한국에서 차량을 매입해서 자기네 본국으로 보내면서 수익을 내는 일을 합니다. 이 사람들의 특징은 사고차, 손상차 뿐 아니라 연식이 오래된 차량도 잘 매입을 진행합니다. 여기서 외국인이라고 하니깐 조금 불안해하실 수도 있는데 사장만 외국인이고 밑에서 일하는 직원은 다 한국사람이니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물론 외국인 사장님들도 한국말 무지하게 잘 하세요 ㅋ.ㅋ

 

깔끔한 인터페이스

보시는 바와 같이 저의 경차 어플은 그 어떤 어플보다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현재 핫하게 뜰 배우이신 신유은 님을 전속 모델로 계약하여 광고 사진도 촬영했습니다. 조만간 신유은 님과 함께한 영상 광고도 기획 중이니 많은 기대바랍니다. 위에 보이는 사진을 보다시피 차량 등록에 있어서도 아주 직관적으로 누구나 간단하고 빠르게 내차를 등록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더욱 편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매일매일 수정 중입니다.

 

더이상 고민하지 마세요!

아직도 5년 이상된 내차가 노후차라며 자책하고 계신가요? 그래서 그냥 폐차하시려고요?

혹시 아나요? 내 오래된 차가 당신에게 큰 돈을 안겨줄지요?

고민하지마시고 일단 경차 어플 다운로드 받으셔서 견적이나 한 번 받아보세요~

저희 외국인 회원사들이 목 빠지게 여러분의 차량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ㅠ.ㅠ

 

 

그거 아세요?

 

고민은 당신의 차량 가격을 낮출 뿐입니다.

 

★경차 어플 다운로드 받기★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uctioncar.sell

 

경차- 내차팔기 중고차경매 중고차매매 중고차시세 - Google Play 앱

▶ 내차 견적을 쉽고 빠르게 받아보세요~ 매매단지를 돌아다니지 않고 내차 정보, 사진만 등록하면 전국에 딜러들에게 견적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 원하는 딜러를 선택해서 판매요청을 해��

play.google.com

 

★경차 홈페이지★

auctioncar.kr/happyauto/

 

경차

경차에서 경매로안전하게 내차팔기 내 자동차 가격이 궁금하면 경차앱을 다운로드하세요.

auctioncar.kr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