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차 폐차해주는 폐차장 믿을 수 있을까?

by 차맛쟁이 2024. 1. 3.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도 차맛쟁이는 돌아왔습니다~!!!

우리는 살면서 과연 몇 번의 자동차를 구입할까요? 사실 살면서 일반 서민이 3번 이상의 자동차를 구입하는 일은 잘 없다고 합니다. 이에 그럼 폐차는 어떨까요? 구입도 몇 번 안 하는데 폐차를 경험하는 차주들은 그렇게 많지 않을 겁니다.

그럼 오늘은 내차 폐차해주는 폐차장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1. 폐차장은 뭘 하는 곳일까?

폐차장은 폐차된 자동차를 처리하는 시설로, 폐차된 자동차의 분해 및 재활용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는 환경에 대한 고려와 자동차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필요한 시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대한민국엔 폐차장이 몇 개나 있을까?

대한민국 내에는 많은 폐차장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폐차업을 가지고 있는 사업체가 모인 '한국자동차해체재활용업협회' 자료에 따르면 2024년 1월 현재, 전국에 폐차장은 총 595개가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3. 폐차장의 위치와 접근성

폐차장은 주로 도로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대도시와 교통 인프라가 잘 발달한 지역에 많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이는 자동차의 이동과 관련된 용이성을 고려한 결과입니다. 따라서 대도시 주변이나 교통이 편리한 지역에서 폐차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재밌는 여담으로 폐차장 사장님들이 현금이 아주 많으신데 그 이유는 보통 폐차장이 도시 외곽에 위치하게 됩니다. 그런데 도시가 개발되면서 점점 인프라 확장이 되고, 그런 과정에서 기존 폐차장이 위치하던 자리가 도시개발이 되어버리는 거죠. 그럼 그 이후 얘기는 말씀드리지 않아도 아시겠죠?

 

4. 폐차장의 역할과 중요성

폐차장은 자동차의 폐기물을 선별하고 분해하여 재활용 가능한 부품 및 재료로 분리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폐차장에서는 환경 친화적이고 법률에 맞는 자동차 폐기물 처리를 위해 전문 지식과 기술이 요구됩니다. 또한, 폐차장은 이용자에게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5. 폐차장 관련 정보 확인 방법

대한민국 전역에 있는 폐차장의 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해당 지역의 자동차 폐기물 처리 관련 기관이나 단체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인터넷 검색을 통해 폐차장의 위치와 정보를 확인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 제가 앞전에 알려드린 '한국자동차해체재활용업협회' 여길 들어가서 확인해보시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폐차장은 단순하게 차량을 폐차하고, 분해하는 것만으로 수익을 낼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폐차업도 엄연히 사업인만큼 소득을 낼 수 있는데요. 그럼 폐차장은 어떤 일을 하면 수익을 발생시키는 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시죠!

 

1. 철거 및 분해 서비스: 폐차장은 폐차된 차량을 분해하고 부품을 분리하여 재활용 또는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부품 및 금속 재료 등의 가치를 추출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2. 부품 및 재료 판매: 분해된 차량에서 추출한 부품 및 재료를 가격에 맞게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금속, 유리, 플라스틱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3. 중고 부품 판매: 분해된 차량에서 얻은 부품 중 여전히 작동 가능하고 수요가 있는 부품을 선별하여 중고 부품 시장에 판매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4. 폐차차량 판매: 차량이 폐차되었지만 수리 가능한 경우, 수리하여 재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는 중고차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차량을 제공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5. 환경 문제 해결 서비스: 폐차장은 환경 문제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폐차된 차량의 유류, 오일 및 기타 유해물질을 안전하게 처분하거나 처리할 수 있습니다. 기타 환경 향상 서비스를 제공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폐차장에서 수익을 내는 몇 가지 예시에 불과하며, 실질적인 방법은 업체의 전략, 규모 및 시장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 폐차장 과연 믿을 수 있는 폐차장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자동차를 폐차하기 위해 폐차장을 방문할 때, 폐차장이 믿을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몇 가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1. 라이센스와 인증 확인: 폐차장이 독립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폐차업체인지 확인하기 위해 해당 폐차장의 라이센스와 인증서 등 관련 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나 지방 당국으로부터 허가를 받았거나 인증을 받은 폐차장은 보다 신뢰할 수 있습니다.

 

2. 인터넷 검색: 해당 폐차장의 이름이나 주소를 인터넷 검색 엔진에 입력하여 관련 정보와 리뷰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른 고객들이 남긴 리뷰와 평점을 확인하여 폐차장의 신뢰성과 서비스 품질에 대한 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추천: 가족, 친구, 이웃, 또는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폐차장에 대해 추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의 경험과 의견은 폐차장의 신뢰성을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문의: 폐차장을 방문하여 직접 문의할 수도 있습니다. 폐차저는 폐차 과정, 비용, 필요한 서류 등에 대한 세부 정보를 알려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폐차장과의 대화를 통해 폐차 과정과 서비스 품질에 대해 판단할 수 있습니다.

 

5. 폐차 보상금 확인: 어떤 폐차장은 자동차 폐차 시 보상금을 지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폐차장의 신뢰도와 경제적인 안정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를 통해 폐차장의 신뢰도와 신뢰성을 판단하고, 안전하고 철저한 자동차 폐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