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사회초년생 동생 새차 뽑아주기! 기아 K3 프레스티지 등급 괜찮을까?

차맛쟁이 2021. 4. 26. 10:47
728x90

해피오토 모델 '신유은' 님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모든 자동차는 이제 경매로 쉽게 팔자!

해피오토의 차맛쟁이 인사드립니다^^

 

제가 저번 시간에 올렸던 글 기억하시나요? 동생이 곧 전역을 하는데 자동차를 구매해야해서 이번에 나온 기아의 K3 트렌디 등급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저번 글에 적었던대로 트렌디 등급의 윗 등급인 '프레스티지' 트림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비록 부족한 글이지만 더 뉴 K3의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혹시 K3 구입하시면서 기존의 차량을 처분해야 한다면 저희 해피오토에 경매 등록해보시고 저희 해피오토의 전국 딜러회원님들의 실시간 입찰 견적을 받아주시길 부탁드릴게요~!!!


[프레스티지 트림]

 

더 뉴 K3 '프레스티지 트림'

더 뉴 K3는 총 4가지의 트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저는 '첫차'라는 의미에 걸맞게 하위트림을 형성하고 있는 트렌디와 프레스티지를 보고 있는데요. 프레스티지는 최하위 트림인 트렌디 바로 위에 위치한 트림입니다.

 

일단 프레스티지로 올라가게 되면 차량 가격이 1,995만원이됩니다. 트렌디 1,770만원에 비해 225만원이나 올라간 가격인데요. 과연 프레스티지는 그 값을 하는지 알아보시죠.


<외장 주요 품목>

  품명 특징
205/55 R16 타이어 & 전면가공 휠 흔히 '알로이 휠'로 불리는 16인치 휠이 적용됩니다. 개인적으론 16인치 디자인이 제일 마음에 드네요.

연비는 14.4km로 기록되는데 이정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프레스티지 트림부터 후면에 점선형 램프가 들어갑니다. 트렌디 트림은 기존 K3 램프와 비슷한 모형으로 들어갑니다.

새로움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최소 프레스티지를 선택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LED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프레스티지 트림으로 와야만 사이드미러에 LED로 방향지시등이 들어가네요.

트렌디엔 사이드미러에 방향지시등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차량 측면에 따로 방향지시등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내장 주요 품목>

  품명 특징
가죽 스티어링 휠 사진으로 잘 보이실지 모르겠지만 저런 가죽 느낌으로 핸들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트렌디는 가죽이 아니라 아마 플라스틱 느낌의 소재가 사용되는 것으로 알고 있네요. 참 그거 얼마한다고... ㅋㅋ
전자식 룸미러(ECM) 트렌디엔 직접 수동으로 뒷차 헤드라이트 밝기에 따라 룸미러 조절을 했다면 프레스티지 트림은 전자식 룸미러로 그런 번거로움을 덜게 했습니다.

즉, 자동으로 뒷차 불빛의 밝기를 조절해주는것이죠.

역시 돈을 써야 몸이 편해집니다.

<편의사양 주요 품목>

  품명 특징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원격 시동 포함) 요즘 자동차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버튼시동이 적용됩니다. 원격시동 말만 들어봤지 안 해봐서 모르지만 편할 것 같긴 하네요.

근데 뭐 저는 지금도 열쇠로 시동거는 차를 타고 다녀서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입니다.

흠 동생은 있어야 할까요? ㅋㅋㅋ
스마트 트렁크 스마트키를 소지하고 차량 후면에 접근하면 일정 시간이 지난 후 트렁크가 자동으로 열리는 시스템입니다.

음... 솔직히 준중형 세단에 이런 기능이 필요한지는 의문이 듭니다만 뭐 있으면 좋겠죠?
열선 스티어링 휠 드디어 '핸따'가 나오는군요. 핸들 따뜻한 게 뭐 대수인가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근데 한겨울에 저거 없으면 운전을 못합니다... 5천만원이 넘어가는 수입차 중에 핸따 기능 없는 경우도 있으니 정말 소중한 옵션이라고 생각됩니다.

동생은 이걸 원했으니 좋아하겠네요.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요즘 자동차는 핸드폰 무선충전이 되는군요? 제 프라이드엔 상상도 못하는 기능이네요.

순정 네비게이션을 선택한다면 있어도 좋을 것 같아요. 근데 만약 핸드폰 네비를 사용한다고 하면 굳이 없어도 될 것 같네요.

 

지금까지 알아보신 건 더 뉴 K3가 운영하고 있는 4개의 트림 중 두번째 트림인 '프레스티지'가 제공하는 주요 품목이었습니다. 2개의 트림이 더 남았지만 이 트림들을 선택하게 되면 사회초년생의 첫차가 가지는 의미가 사라지기에 저는 아무래도 트렌디 아니면 프레스티지 트림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아! 동생이 원하던 옵션이 없지 않냐고요? 걱정하지마세요~! 옵션의 기아 아니겠습니까? 하위트림인 트렌디와 프레스티지도 선택옵션을 넣으면 충분히 상위 트림이 가지는 기능을 따라갈 수가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더 뉴 K3가 제공하고 있는 선택옵션을 간단하게 알아보시죠!


['트렌디 & 프레스티지'가 선택할 수 있는 선택옵션은?]

예전 국산차 하위 트림은 선택옵션의 선택의 폭이 굉장히 좁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래서 소위 깡통차는 겉에서 봐도 하위트림이라는 걸 한 번에 알 수 있었죠. 그러나 더 뉴 K3를 보면 하위트림이라고 해서 선택의 폭이 줄어드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물론 몇 가지 빠지는 것도 있지만 그건 '가격'을 고려했을 때 충분히 이해할만한 수준입니다.

 

현재 동생 녀석이 얘기한 꼭 필요한 옵션인 "엉따, 통풍, 핸따, 순정 네비게이션" 이 옵션들은

 

트렌디 : 앞좌석 열선시트(엉따)

프레스티지 : 앞좌석 열선시트(엉따), 앞좌석 통풍시트(통풍), 열선 스티어링 휠(핸따)

 

이렇게 배치가 되어있네요. 그럼 트렌디 트림에 선택옵션을 넣으면 저 구성을 할 수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No'입니다. 트렌디 트림에서 '컴포트' 옵션을 넣으면 핸따는 들어가지만 통풍시트는 들어가지 않고, 어떤 선택옵션에서도 통풍시트를 넣을 수는 없습니다. 즉, 통풍시트가 필요하다면 무조건 최소 프레스티지 트림부터 시작을 하셔야 하는 거죠. 어쩔 수 없이 동생녀석은 '프레스티지'로 시작을 할 수밖에 없네요.

 

그럼 프레스티지 트림에 '순정 내비게이션'을 넣을 수 있을까? 답은 'Yes'입니다. 프레스티지 트림에 순정 내비게이션을 추가하려면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을 추가하면 되는데요. 이 옵션을 선택하게 되면 순정 내비게이션 뿐만 아니라 후방모니터(기어를 'R'에 위치시킬 시 나오는 화면),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운전석/동승석), 오토 디포그, 공기청정모드 등이 따라옵니다. 그런데 가격이 155만원이나 하는데 이게 그정도씩이나 값이 나가는지는 솔직히 모르겠어요.

 

그리고 이 옵션을 선택하면 추가로 선택 가능한 옵션이 열리는데

 

◎ 10.25인치 클러스터 : 계기판을 조금 더 디지털하게 만들어 줌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 조금 더 좋은 오디오 스피커 (근데 순정 내비를 넣어야만 이걸 넣을 수 있는 건지...)

 

이 두 가지가 바로 그것입니다. 근데 음... 딱히 뭐 필요한 건 없네요. 클러스터 없다고 해서 계기판의 정보를 확인 못하는 거 아니고, 차량 스피커 좋다고 해서 차량 안에서만 하루종일 있는 건 아니죠? 과감하게 제외합니다.


[간단하게 견적을 내보자!]

차종 트림 주요기본품목 판매가격 개소세 3.5% 적용 가격
더 뉴 K3 프레스티지 ● 외장 : 205/55 R16 타이어 & 전면가공 휠,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LED 보조제동등, 
LED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도어손잡이 조명(프론트)

● 내장 : 가죽 스티어링 휠, 가죽 변속기 노브, 전자식 룸미러(ECM)

● 시트 : 앞좌석 통풍시트

● 편의 :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원격 시동 포함), 스마트 트렁크,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열선 스티어링 휠,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19,950,000원 19,580,000원

 

일단 기본 프레스티지 트림을 보면 개별소비세 3.5% 적용해서 1,958만원입니다. 그럼 옵션 가격을 볼까요?

 

옵션 세부사양 판매가격
드라이브 와이즈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 오토홀드), 전방 충돌방지 보조(사이클리스트),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정차&재출발), 
안전 하차 경고, 블랙하이그로시 범퍼, 리어범퍼 가니쉬
※ 내비게이션 동시 적용 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內 안전구간/곡선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 지원
950,000원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후방 모니터, 주행 중 후방뷰, 샤크핀 안테나,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운전석/동승석), 공기청정모드, 오토 디포그
1,550,000원

 

내비게이션 옵션에 아무래도 운전이 서투를지도 모르는 동생을 위해 안전 옵션인 '드라이브 와이즈'를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저런 안전 옵션이 있으면 자동차 보험료도 할인을 해주더라고요. (그래서 내 프라이드 보험이 비쌌구나?)

 

  기본 차값 드라이브 와이즈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합계
개소세 할인 X 19,950,000원 950,000원 1,550,000원 22,450,000원
개소세 할인 O 19,580,000원 950,000원 1,550,000원 22,080,000원

개별소비세 할인은 2021년 6월까지입니다. 즉, 6월 안에 차량 출고가 되어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죠. 개소세 할인이 적용된다면 37만원을 아낄 수 있습니다. 적다면 적은 돈이지만 그래도 저한텐 큰 돈으로 느껴집니다. 땅 판다고 37만원이 나오진 않죠? 이 돈이면 K3 3~4개월치의 유류비가 될 수 있는 어마어마한 돈이죠.


[준중형 자동차는 운전의 목적에 맞게 사자]

 

더 뉴 K3

결론 바로 들어갑니다. 결국 준중형 자동차는 그 가격에 맞게 사야합니다. 정말 내가 왜 이 차량이 필요한지 다시 한 번 물어보고, 마지막까지 물어봐야 합니다. 풀옵션이라는 자신과의 싸움을 이겨내야만 지갑을 지킬 수 있죠. 그 기능이 있으면 언젠가는 쓸지도 모른다고요?

 

그 언제일지도 모르는 때를 위해서 몇 백만 원을 더 자동차 제조사에 갖다 바치실 건가요? 운전 고작 하루에 길어봤자 1~2시간입니다. 풀옵션 자동차가 좋다는 건 저 차맛쟁이도 잘 압니다. 하지만 나중에 조금 여유가 생기면 생각해보자고요~

 

사회초년생 제 동생의 첫차로 K3 프레스티지 트림으로 해서 드라이브 와이즈와 순정 내비게이션만 넣고 2,200만원 조금 넘게 주고 사는 걸로 하겠습니다!


★ 대한민국 모든 자동차는 이제 해피오토에서 경매로 팔자! ★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링크]

auctioncar.kr/download.html

 

해피오토- 내차팔기 내차경매 내차매매 내차시세 내차직거래 - Google Play 앱

노후차, 특장차 등 종류 연식 상관없이 등록가능합니다.

play.google.com

 

728x90